후문맛집 [515678] · MS 2014 (수정됨) · 쪽지

2020-03-08 14:38:43
조회수 6,635

피램t 화작 인강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ebsi.orbi.kr/00028333204


다른 분들이 문학과 비문학 인강 후기를 많이 남겨주실 것 같아... 저는 화작 인강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일단 이 화작 인강을 듣게된 계기는 화작에서 가끔 한 두개 틀리면서 의문사 하는 경우가 많아서 인데요.. 비문학 다맞거나 하나틀리는데 화작 1~2개씩 가끔 나가시는 분들이 이 강의를 들으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강의 초반부에도 언급해주시다 싶이 이 강의 수강 대상자는 국어가 전체적으로 안되어서 화작이 틀리는 사람이 아니라 다른건 다맞는데 화작이 1~2개씩 의문사 당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무료로 풀려있으니까 시간없으신 분들은 컴팩트하게 듣고 시간 투자대비 최대의 효율을 뽑을 수 있는 강의라고도 생각합니다. 그러면 강의 듣고난 후 추천이유 나열갑니다!

 


1. 문, 비문학 인강은 들어서 잘하는데 화작은 딱히 체계가 없는 경우

물론 재능이있어 알아서 체계를 잘 잡으시고 뚝딱뚝딱 푸시는 분들은 안 와닿을 수 있으나 의문사해서 1~2개 틀리는 분, 그리고 체계가 없어서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작 강의 내에서 읽는 순서를 정확하게 가르쳐주십니다. 그리고 시간을 충분히 있다고 가정하고 쭉쭉 내용일치하면서 푸는 식이아니라 실전적으로 읽어야 되는 부분, 안읽어야 되는 부분을 정확하게 짚어주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여기서 내가 비문학처럼 자세하게 안읽어야 되는 부분을 알 수 있게되었고 실제적으로 시간 단축에 큰 도움이 되었네요! 


2. 한 문제에서 뇌절하는 경우

한 문제에서(특히 수정된 글이나 글의 초안) 시간을 많이 쏟거나 정답을 정확히 고르지 못하는 경우(두 선지 중 헷갈림)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건 대단한 방법이 있다기 보다는 선지를 일일이 대입하는 식이 아닌 타겟팅해서 수정된 내용을 미리보고 정리해서 답을 찾는 식으로 하셔서 선지가 헷갈릴 일이 없습니다. 강의 보시면서 체화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3. 시간 단축이 필요한 경우

어려운 비문학, 문법이 판을 치는 국어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단축인데요, 아까 언급했다 싶이 화작에서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쓰는 분들은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피램t는 8~9분대에서 끊는다고 하시는데 10분 넘어가시는 분들은 들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이렇습니다. 내일까지 무료강의다보니 지금 3강정도 올라와있는데, 시간 없으시면 1강만 들으셔도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1강이 거의 90%) 후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이건 있었으면 좋겠다 : 피램선생님께서 화작을 8~9분대에 끊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직접 화작만 손풀이해서 10분 컷 이내로 내는 영상올려주시면 시간 때문에 고통받는 국어러들 많이 유입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듭니다 ㅎㅎ 피램t화이팅!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